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운영 중인 해돋이도서관이 내달 19일부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인천대학교 인문대학과 함께하는 2024 하반기 테마인문고전특강을 개최한다.

 

919일부터 1024일까지 해돋이도서관 2층 해돋이홀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3시마다 5회로 나누어 여행기를 통한 상상 여행이라는 테마로 진행된다.

 

 

 [코리안투데이]해돋이도서관, 2024 하반기 테마인문고전특강] © 김현수 기자

 

이번 특강에서는 걸리버 여행기, 80일간의 세계 일주, 열하일기, 한국 종교 문화 횡단기, 이탈리아 기행 등 5권의 책을 인문학적 시선으로 되짚어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16년 연수구립공공도서관과 인천대학교 인문대학 MOU를 체결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지역 공동체 내에 인문학을 확산하고 양질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이어오고 있다.

 

여행과 인문학에 관심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8() 오전 10시부터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yspubliclib.go.kr/)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전화 문의(032-749-695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