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군수 성낙인)이 지난 29일, 관내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 170여 명을 대상으로 ‘EBS 대표강사 초청 하반기 학습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코리안투데이] 창녕군청 대회의실에서 실시된 EBS 학습전략설명회에 참여한 학생들 © 신성자 기자 |
창녕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창녕고등학교를 포함한 6개 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수학 과목 학습 전략과 대학 입시 지원 전략을 구체적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EBS 대표강사인 정유빈, 정제원 강사가 초빙된 이번 설명회는 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수능 및 내신 대비 수학 과목 학습전략과 함께 2026·2027학년도 대입 지원 전략을 제공했다. 학생들은 향후 대입 준비에 유용한 정보를 얻기 위해 강사들의 강연에 집중하며 큰 관심을 보였다.
이번 설명회는 성낙인 군수의 공약 사항 중 하나로, 창녕군은 지난해 11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 맞춤형 입시 전략을 개발하고 있다.
성 군수는 “이번 학습전략설명회가 고등학생들에게 대입 전략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교육 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리안투데이] 창녕군청 대회의실에서 실시된 EBS 학습전략설명회 실시 모습 © 신성자 기자 |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으며, 창녕군은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