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인)는 농업인들의 소득 향상과 전문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11월 15일까지 화훼장식기능사 필기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평생교육 과정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화훼 장식 분야의 전문 자격증 취득을 통해 농업인의 일자리 창출과 소득 증대를 목적으로 한다.
교육 과정은 12월 16일부터 27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안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모집 인원이 초과될 경우 청년(40세 미만) 및 농업인을 우선 선발하며, 교육 수료자는 2025년 실기 과정 선발 시 가점을 부여받는다.
[코리안투데이] 화훼 전문 자격증 취득 지원을 통한 농업인 역량 강화 © 이명애 기자 |
접수는 이메일(LSH0924@korea.kr) 또는 농업지도과 인재육성팀에서 현장 접수로 진행된다. 현장 접수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이상인 소장은 “농업인들이 화훼 장식 기술을 습득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안정적인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많은 농업인이 참여하여 기술 향상과 자격증 취득의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역 농업의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