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25년 제1차 생활보장위원회 개최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합천

의정부시, 2025년 제1차 생활보장위원회 개최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합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월 3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제1차 생활보장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국민기초생활보장 연간 조사계획 및 자활지원계획 등 저소득층의 생활 안정을 위한 다양한 안건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정부시, 2025년 제1차 생활보장위원회 개최

 [코리안투데이] 김동근 의정부 시장이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제1차 생활보장위원회를 진행하는 모습   © 강은영 기자

 

이날 회의에서는 긴급복지 지원 적정성 및 연장 승인 관련 19건, 가족관계 해체 등에 따른 지원 사항 35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했다.

 

김동근 시장은 “법과 제도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어려운 시민들이 최소한의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논의와 심의를 부탁드린다”며 “지역 복지 전문가 및 현장 의견을 반영하여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의정부시 생활보장위원회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라 사회보장 분야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공익 대표, 관계 행정기관 공무원 등 총 9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도 위원회는 내실 있는 운영과 더불어 지역 내 사회복지 안전망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