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시장, 창릉지구 주택전시관 개관식 참석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합천

이동환 고양시장, 창릉지구 주택전시관 개관식 참석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합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7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창릉지구 A4·S5·S6 블록 주택전시관 개관식에 참석했다. 이번 개관식은 창릉신도시의 본 청약을 앞두고 열렸으며, 총 1,792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8년 1월로 계획되어 있다.

 

이동환 고양시장, 창릉지구 주택전시관 개관식 참석

 [코리안투데이] 이동환 고양시장, 창릉지구 주택전시관 개관식 참석  © 지승주 기자

개관식에는 이동환 시장을 비롯해 진현환 국토교통부 차관,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국회의원,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동환 시장은 축사에서 “고양창릉 신도시가 원활한 교통망과 양질의 일자리, 자연 친화적 환경을 갖춘 지속 가능한 자족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고양시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삶의 터전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창릉신도시는 고양특례시의 미래를 대표하는 주거지로, 쾌적한 환경과 자족 기능을 갖춘 미래형 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번 주택전시관 개관은 창릉신도시 개발의 중요한 첫걸음으로 평가된다.

 

올해 본 청약이 시작되는 고양창릉지구는 총 1,792세대를 공급하며, 입주 예정 시기는 2028년 1월이다. 창릉지구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등 편리한 교통망과 대형마트, 창릉천 등 생활 인프라를 갖춰 주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시는 창릉신도시가 단순한 주거 공간을 넘어 교통·일자리·환경이 균형을 이룬 자족도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창원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