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어린이박물관, ‘어린이 가족 교육 강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합천

고양어린이박물관, ‘어린이 가족 교육 강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합천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경력단절 부모 및 조부모를 대상으로 ‘메이커 아카데미’ 7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3월 1일까지이며, 최종 선정된 20명에게는 100시간의 메이커 교육이 무료로 제공된다.

 

고양어린이박물관, ‘어린이 가족 교육 강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코리안투데이] 고양어린이박물관, ‘어린이 가족 교육 강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지승주 기자

 

‘메이커 아카데미’는 2019년부터 운영된 어린이 가족 교육 강사 양성 프로젝트로, 지금까지 총 105명의 부모 및 조부모 리더를 배출해왔다. 이 프로그램은 경력이 단절된 부모 및 조부모에게 어린이 대상 교육 강사로 활동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7기 프로그램은 메이커 교육 기초 이해, AIoT(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에듀테크 활용법 등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실전 노하우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는 기존에 양성된 ‘엄마 메이커’들이 주 강사와 보조 강사로 참여해, 교육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수료생들은 교육 강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 어린이 가족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된다.

 

고양어린이박물관 커뮤니티 담당자는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부터 조부모까지 전 세대가 함께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이번 메이커 아카데미 7기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 가능한 부모 및 조부모 리더를 양성하고, 세대 간 융합을 촉진하는 선순환형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메이커 아카데미 7기’ 지원 방법은 고양어린이박물관 공식 누리집(www.goyangcm.or.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유선 문의(031-839-0300/0326)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창원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