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자일동 도시텃밭 신청자 모집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합천

의정부시, 자일동 도시텃밭 신청자 모집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합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시민들에게 자연과 함께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2025년 도시텃밭 분양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3월 4일부터 10일까지이며, 경기공유서비스(https://share.gg.g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의정부시, 자일동 도시텃밭 신청자 모집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자일동 도시텃밭 전경  © 강은영 기자

 

자일동 306-3 일대에 위치한 도시텃밭은 4평형 600구좌가 분양될 예정이며, 의정부시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대상자는 온라인 시스템을 통한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선정되며, 텃밭 이용 서약서 제출 및 자부담금(6만 원) 납부 후 최종 확정된다.

 

분양된 텃밭은 4월 1일부터 11월 29일까지 운영되며, 참여자들은 직접 작물을 재배하고 수확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초보 도시농부들을 위한 텃밭 가꾸기 교육도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누리집(https://www.ui4u.go.kr) 시정소식을 참고하거나 도시농업과(031-828-4024)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미 도시농업과장은 “도시텃밭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건강한 먹거리를 재배하고, 농업이 주는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창원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