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는 지난 26일 **‘2024년 우수중소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하고, 기술력과 경영 성과를 인정받은 11개 우수 중소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번 선정 기업들은 4차 산업 기반의 첨단 기술력과 뛰어난 사회적 기여도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았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6일 **‘2024년 우수중소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11개 기업은 지난 8월 12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공모를 통해 1차 서류 심사, 2차 현지 조사, 기업지원심의위원회 심의 및 의결 등 엄격한 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됐다.
◆ 우수 중소기업 선정 기준과 과정
선정된 기업들은 고양시에서 2년 이상 운영된 중소기업으로, △경영 성과 △인증 및 특허 보유 △직장 복지 실태 △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받았다.
올해 인증을 받은 기업은 다음과 같다:
㈜아이에스앤로드테크
리싸이클㈜
㈜아이스칸
삼성로지피아㈜
씨앤큐메디칼㈜
잇컬러
㈜보광기획
대영
팜드림㈜
새한디앤피
㈜글로브포인트
이들 기업은 첨단 장비, 인공지능(AI) 기반 교육 소프트웨어, 기능성 상품 등을 개발·생산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기술력과 혁신성을 갖춘 것으로 평가됐다.
◆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혜택
선정된 기업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 지원 시 금리 우대
시책 사업 가점 부여
공영주차장 요금 50% 감면
이러한 지원을 통해 기업들이 더욱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 고양시, 자족도시로 도약 준비
이동환 고양시장은 **“최근 대곡 역세권 지식융합단지와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지정으로 고양시가 자족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발판이 마련됐다”**며, **“대내외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기업들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 지속 가능한 기업 성장 지원
고양시는 1999년부터 매년 우수중소기업을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총 335개 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시는 앞으로도 기술력과 혁신성을 갖춘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고양시의 경제 기반을 더욱 튼튼히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