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원당동 행정복지센터가 통장자율회와 함께 겨울철 화재 예방과 안전의식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난방기구 화재 예방 방법과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처법을 홍보하며 주민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데 중점을 뒀다.
[코리안투데이] 원당동 화재 예방 및 안전 캠페인 실시 © 지승주 기자 |
인천 서구 원당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서승주)는 지난 12월 20일 원당동 통장자율회와 함께 화재 예방 및 내 집·내 점포 앞 눈 치우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주민들에게 안전의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난방기구 등 전기 화재 예방과 점검 방법, 화재 발생 시 초기 진압 요령과 대피 방법 등을 안내하며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코리안투데이] 원당동 화재 예방 및 안전 캠페인 실시 © 지승주 기자 |
특히, 캠페인 참가자들은 난방기구의 올바른 사용법과 전기화재 예방 점검 요령을 공유하며, 겨울철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했다. 또한, 화재 대피 요령과 초기 대처법을 홍보하며 화재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주민들에게 정보를 제공했다.
서승주 원당동장은 “이번 캠페인이 주민들에게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안전의식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 문화 홍보활동을 통해 겨울철 화재 예방 분위기를 확산시키겠다”고 전했다.
원당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번 캠페인과 더불어 내 집·내 점포 앞 눈 치우기 캠페인도 병행하며, 겨울철 주민 생활 안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