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는 지난 10월 8일, 의정부도시공사(사장 김용석), 의정부상권활성화재단(대표이사 박봉수), 의정부1동 통장협의회(회장 권성애) 등 유관기관들과 함께 ‘담배꽁초 플로깅’ 2차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9월에 진행된 1차 활동에 이어, 시민들이 많이 찾는 의정부제일시장, 의정부역, 행복로 일대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탄소중립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 활동은 ‘의정부 탄소중립 감탄해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탄소중립을 약속한 유관기관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모여 의정부의 거리를 정화하고 시민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특히,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지원으로 설치된 ‘담배꽁초 투표함’을 관리하며, 시민들이 담배꽁초를 무단투기하지 않도록 유도하는 등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정진선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유관기관과 자원봉사단체가 함께 거리 정화 활동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관들이 이 같은 봉사활동에 동참해 의정부시가 더욱 깨끗하고 살기 좋은 도시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