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는 올바른 반려문화를 정착시키고 반려견의 문제 행동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25년 원주시 반려견 산책 교육’ 상반기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반려견을 키우는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산책 문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 [ 코리안투데이 ] 2025년 원주시, 반려견 산책 교육 참가자 모집 © 이선영 기자 |
교육은 2025년 5월 17일부터 6월 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대상은 원주시 거주자로 동물등록을 완료한 반려인을 대상으로 하며, 반려견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사)강원도반려동물협회가 주관한다. 반려견의 산책 매너와 기본 복종 훈련 등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반려인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 신청은 오는 5월13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가능하며, 원주시 공식 링크(https://m.site.naver.com/1GMzH)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하반기 교육은 9월에 진행될 예정으로, 8월 중 별도 신청안내가 공지될 예정이다.
반려견과의 건강하고 즐거운 일상을 꿈꾸는 반려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