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광화문글판 35주년 기념 ‘BEST 문구 투표 이벤트’ 개최

 

교보생명이 광화문글판 35주년을 맞아 ‘BEST 광화문글판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35년 동안 국민들에게 사랑받아온 광화문글판 문구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명문장을 시민이 직접 뽑는 참여형 행사로, 오는 7월 18일부터 8월 2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코리안투데이]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35주년 기념 ‘BEST 문구 투표 이벤트’ 개최 © 백창희 기자

 

참여자는 시대별로 2개씩, 총 6개의 문구를 선택해 투표할 수 있으며, 투표에 참여한 시민들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9월 5일 발표된다.

 

이번 이벤트는 교보생명이 그동안 국민과 함께 써온 문학적 여정을 되새기며, 거리 위의 시와 문장을 통해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광화문글판’은 1991년 교보생명 본사 외벽에 처음 설치된 이후, 사계절마다 시민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주는 시구와 문장을 통해 도심 속 문학적 쉼표 역할을 해왔다.

 

후보에 오른 문구는 시기별로 엄선된 작품들로 구성되었으며, 감성과 철학을 담은 다음과 같은 문장들이 포함돼 있다.

 

– “겸손은 머리의 각도가 아니라, 마음의 각도다”
– “씨앗처럼 정지하라, 꽃은 멈춤의 힘으로 피어난다”
– “우물 속에는 달이 밝고 구름이 흐르고 하늘이 펼치고 파아란 바람이 불고 가을이 있습니다”
– “꽃 진 자리에 잎 피었다 너에게 쓰고, 잎 진 자리에 새가 앉았다”
– “우리는 언제나 두드리고 싶은 것이 있다. 그것이 창이든, 어둠이든, 또는 별이든” 등

특히, 방탄소년단(BTS)과의 협업으로 제작된 특별편 문구
– “RUN RUN RUN 넘어져도 괜찮아 또 RUN RUN RUN 좀 다쳐도 괜찮아”
– “때로 지치고 아파도 괜찮아, 네 곁이니까. 너와 나 함께라면 웃을 수 있으니까”
등은 K-팝 팬들 사이에서도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코리안투데이]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35주년 기념 ‘BEST 문구 투표 이벤트’ 개최 © 백창희 기자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풍성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다이슨 펜슬백 플러피 청소기 (1명)
네이버페이 3만 원 포인트 쿠폰 (25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T (100명)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히 문구를 선택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가 선정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광화문글판은 국민의 삶과 감성을 오롯이 담아낸 문화유산이자 국민적 자산”이라며, “이번 이벤트가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기억 속에 남은 문장을 통해 다시금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코리안투데이]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35주년 기념 ‘BEST 문구 투표 이벤트’ 문구 © 백창희 기자

한편 교보생명은 올해 35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거리 예술로서의 ‘광화문글판’이 시민들과 더 가까이 호흡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문화적 확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대한제국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