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아이들의 순수한 염원 담은 평화 메시지 전 세계에 전하다

 

아이들의 맑고 순수한 그림이 전 세계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지난 7월 5일 남양주시 이석영광장 리멤버 1910 미디어홀에서 사단법인 세계여성평화그룹(IWPG)이 주최하고, IWPG 경기동부지부가 주관한 ‘제7회 평화사랑 그림 그리기 국제대회’ 시상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코리안투데이] IWPG,제7회 ‘평화사랑 그림 그리기 국제 대회’ 시상삭 기념촬영 © 손현주 기자

 

‘평화야, 친구하자!’라는 친근하고 따뜻한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대회는 아이들이 직접 평화에 대해 생각하고, 그림으로 자신들의 순수한 소망과 꿈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아이들은 전쟁과 갈등 없는 세상에 대한 염원을 그림 한 점 한 점에 담아냈으며, 참석자들은 작품 속에 담긴 순수한 메시지에 큰 감동과 공감을 표했다.

 

시상식 현장에서는 상장을 받아 들고 활짝 웃는 아이들과 그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IWPG 관계자 및 학부모들의 모습이 어우러져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참석자들은 아이들의 작품을 감상하며 전쟁과 분쟁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평화와 희망을 전하는 시간이 됐다고 입을 모았다.

 

IWPG 관계자는 “아이들이 직접 그린 평화의 그림을 통해, 어른들 또한 전쟁과 갈등 없는 세상을 위해 책임감을 느끼고 평화의 소중함을 재인식하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평화의 중요성을 알리는 교육과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미래 세대가 평화를 지키고 이끄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노보잼코리아, (주)윈텍, 아세아시멘트, 다산건설(유), 서지건설 등 다양한 기업의 후원을 받아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한편, IWPG(사단법인 세계여성평화그룹)는 세계 여성들과 연대하여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를 목표로 삼는 국제 비영리 단체(NGO)로, 어머니의 사랑과 여성의 힘을 바탕으로 평화 교육, 평화 문화 캠페인, 국제법 제정 지지 활동 등 다양한 평화 운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대한민국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