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5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 참여기업 모집

 

고양시가 오는 8월 28일 열리는 ‘2025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에 참여할 구인기업 15개사를 8월 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박람회는 1:1 현장 면접과 더불어 직무 멘토링, 취업 타로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청년 취업 활성화를 도모한다.

 

 [코리안투데이] 고양시, ‘2025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 참여기업 모집  © 지승주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8월 28일 일산동구청에서 열리는 ‘2025 고양시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에 참여할 구인기업 15개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특성화고 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취업을 촉진하고 기업에는 우수 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로,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8월 8일까지 고양시통합일자리정보 누리집(www.goyang.go.kr/jobs) 또는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에서 확인 후 전화(☎031-8075-3665)로 신청하면 된다.

 

행사 당일에는 참여 기업의 인사 담당자와 청년 간의 1:1 현장 면접이 진행되며, 구직자 맞춤형 취업 컨설팅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기존 행사와 차별화된 구성으로, ▲게임개발, 펫매니저 등 직무별 멘토링 ▲취업 선배와의 토크존 운영 등 실질적인 취업 정보와 동기 부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진로성향검사, 면접코칭, 취업타로, 헤어컨설팅, 퍼스널컬러 진단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되어 청년들의 취업 스트레스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한 고양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지역 청년의 취업 문을 넓히고 기업의 인재 확보를 동시에 지원하는 실효성 높은 행사”라며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 진로 탐색과 성공적인 취업의 계기를 마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대한민국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