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원장 조장환)은 2024년 역사문화 프로그램 ‘구비구비(口碑口碑) 동구스토리 – 걸어서 동구속으로: 우리 동네 알아보기’를 오는 10월 2일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구의 역사와 문화를 주제로, 동구의 숨겨진 매력과 새로운 모습을 탐방을 통해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2019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동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문가의 강의와 현장 탐방을 통해 동구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를 재발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9월부터 시작된 하반기 2차 프로그램은 ‘걸어서 동구속으로: 우리 동네 알아보기’라는 주제로 3번의 탐방과 1번의 후속 모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인방송의 <여기는 인천항, 유동현입니다> 진행자이자 전 인천시립박물관장인 유동현씨가 탐방을 이끌며, 동구의 다양한 장소들을 구석구석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모임에서는 참가자들이 탐방 소감을 나누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관심 있는 모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은 화도진문화원 홈페이지(www.hdjcc.or.kr)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화도진문화원(032-212-8959)으로 전화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