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 아이유가 추석 연휴 동안 SBS 인기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에 출연해 신곡을 깜짝 공개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아이유는 이번 방송에서 특유의 밝은 에너지로 런닝맨 멤버들과 환상적인 케미를 선보였으며, 오랫동안 기다려온 팬들을 위해 신곡 라이브 무대를 최초로 선보였다.
아이유는 “추석 연휴에 팬들과 함께 소통하고 싶어서 이번 런닝맨 출연을 결정했다”며, 신곡 공개 이유에 대해 “팬들에게 가장 먼저 들려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아이유는 감미로운 목소리로 신곡을 열창하며 멤버들과 시청자 모두를 매료시켰다. 그녀의 라이브 무대 후, 멤버들은 “역시 아이유다”, “아이유의 노래는 마음을 울린다”며 찬사를 보냈다.
아이유는 이번 신곡 발표와 더불어 추석 명절에 대한 소감도 밝혔다. 그녀는 “명절은 가족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시간인데, 올해는 런닝맨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기쁘다”며, “팬들에게도 따뜻한 추석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런닝맨’ 방송 후 아이유의 신곡은 각종 음원 차트에서 빠르게 상위권에 랭크되었으며, 팬들과 대중들의 열렬한 반응을 얻고 있다. SNS에는 아이유의 신곡과 관련된 게시물이 쏟아지며, 팬들은 “아이유의 추석 선물”, “라이브 무대 최고였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