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국장 이영재)는 9월 25일, 민원 담당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민원 서비스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힐링‧소통 DAY’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송산3동 민원창구 담당자 8명이 참여하여, 업무 중 겪는 고충을 나누고, 소통과 치유(힐링)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자리였다. 평소 교대근무와 업무량으로 인해 소통의 기회가 부족했던 민원 담당자들은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며, 민원 처리 방안을 개선하는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나갔다.
송산3동 자치민원과는 민원처리 건수와 악성 민원이 많은 상황에서도 ‘2024년 의정부시 친절도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상(1위)을 수상하며, 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여왔다. 또한, 출생신고 축하 기획행사, 1일 생활상담창구(반려동물, 세무, 법률 분야), 방학N 민원실 열공 카페, 우리동네 작은그림방(미니갤러리) 등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발굴하여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여왔다.
박혜경 자치민원과장은 “이번 힐링‧소통의 날을 통해 민원 담당자들의 사기를 북돋우고, 정기적인 행사를 통해 민원서비스의 질을 더욱 높이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신뢰받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