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탄탄해” 유관기관과 함께 2차 담배꽁초 플로깅 봉사활동 실시

“의정부 탄탄해” 유관기관과 함께 2차 담배꽁초 플로깅 봉사활동 실시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는 지난 10월 8일, 의정부도시공사(사장 김용석), 의정부상권활성화재단(대표이사 박봉수), 의정부1동 통장협의회(회장 권성애) 등 유관기관들과 함께 ‘담배꽁초 플로깅’ 2차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9월에 진행된 1차 활동에 이어, 시민들이 많이 찾는 의정부제일시장, 의정부역, 행복로 일대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탄소중립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의정부 탄탄해” 유관기관과 함께 2차 담배꽁초 플로깅 봉사활동 실시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2차 담배꽁초 플로깅 봉사활동 참여자 단체사진  © 강은영 기자

 

이 활동은 ‘의정부 탄소중립 감탄해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탄소중립을 약속한 유관기관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모여 의정부의 거리를 정화하고 시민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특히,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지원으로 설치된 ‘담배꽁초 투표함’을 관리하며, 시민들이 담배꽁초를 무단투기하지 않도록 유도하는 등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정진선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유관기관과 자원봉사단체가 함께 거리 정화 활동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관들이 이 같은 봉사활동에 동참해 의정부시가 더욱 깨끗하고 살기 좋은 도시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