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오는 10월 26일, YDP 미래평생학습관에서 아빠들의 육아 지식을 겨루는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빠들의 육아 참여와 공동육아 확대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참가 신청은 10월 6일까지 영등포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은 아빠들이 육아 상식과 보육제도에 대한 지식을 겨루는 서바이벌 방식의 퀴즈 대회이다. 참가자들은 OX 퀴즈와 주관식 문제를 통해 최후의 승자를 가리며, 출산과 육아 관련 최신 정보 및 상식을 뽐내는 기회를 갖는다.
아빠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가족 응원 이벤트와 패자 부활전,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에어바운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가족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영등포구는 이번 행사가 단순한 퀴즈 대회를 넘어, 아빠들이 올바른 육아 정보를 얻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아빠들이 육아의 중요한 주체로서 역할을 다하며, 자녀와의 소통 방법을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0세에서 7세 미취학 자녀를 둔 아빠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10월 6일까지 영등포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아빠 육아 골든벨’을 통해 아빠들이 육아에 자신감을 얻고,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또한, 엄마와 아빠가 함께하는 ‘공동육아’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