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코리안투데이 인천남부)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그램 ‘여름방학 특강’ 수강생을 오는 14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방학 기간 아이들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중심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개설되는 강좌는 총 5개로, ▲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 ▲방송댄스 ▲레고코딩 ▲보드게임 ▲과일 화채 만들기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은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른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 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 [코리안투데이] 인천동구평생학습관 여름방학 특강 수강생 모집 © 김미희 기자 |
레고코딩과 보드게임 수업은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력 향상을 유도하며, 과일 화채 만들기 체험은 오감 자극과 요리의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한다. 방송댄스 강좌는 신체활동과 자기표현 능력 개발을 위한 인기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특강은 전 강좌가 무료로 운영되며, 수업은 모두 전문 강사진이 맡아 안전하고 유익한 학습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동구평생학습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1인당 최대 2개 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아이들이 무의미하게 시간을 보내지 않도록, 즐겁고 교육적인 경험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아동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콘텐츠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김미희 기자: incheonsouth@thekoreantoday.com ]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