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동별 통장자율회, 역량강화 위한 소양교육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Dallas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옥련2동, 동춘2동 등 각 동 행정복지센터들이 지역에서 활동중인 통장자율회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한 통장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옥련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병철)는 지난달 30일 통장자율회원 25명을 대상으로 긴급복지 신고 제도 관련 이론과 사례를 통한 긴급복지 신고 의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

 

이번 교육은 보건복지부 소관 동영상 교재를 활용해 통장의 역할과 긴급복지 신고의무자로서 신고 의무에 관한 제도, 긴급지원대상자 발견 시 신고 방법 및 보호 절차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 동춘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민규린)도 지난 4일 통장자율회를 대상으로 전시 상황 주민 계도, 전략자원동원 등 민방위 대장으로서 임무와 역할을 숙지하는 안보의식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6일에도 동춘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미숙)가 동 행정복지센터 강의실에서 통장자율회 28명을 대상으로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를 맡은 폭력예방교육 전문 강사는 ▲폭력의 개념 및 특성 ▲폭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문제 등에 대해 실제 피해사례를 다루며 구체적인 대응 방안과 예방법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동별 통장 소양 교육 등을 통해 구정을 이해하고 지역리더로서 통장 자질을 함양하는 등 통장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연수구 동별 통장자율회, 역량강화 위한 소양교육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