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속 가족 캠핑’, 가을의 자연 속에서 특별한 추억 선사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Da Nang

 

의정부시(김동근 시장)는 지난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간 청소년 가족 70여 명을 대상으로 자일산림욕장과 청소년수련관에서 ‘숲 속 가족 캠핑’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심 속에서도 자연과 함께하는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의정부시와 청소년재단이 공동 주관한 올해 두 번째 캠핑 행사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을 포함한 21팀의 가족이 참여해 가족 간의 소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었다.

 

‘숲 속 가족 캠핑’, 가을의 자연 속에서 특별한 추억 선사

 [코리안투데이] 김동근 시장과 참가 가족들, ‘숲 속 가족 캠핑’에서 기념사진 촬영  © 강은영 기자

 

캠핑은 레크리에이션을 시작으로 ▲숲 해설 ▲목공 체험 ▲가족 바비큐 파티 ▲가족 소원트리 만들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특히 자일산림욕장의 잣나무림과 수국정원을 활용한 숲해설과 목공 체험은 참가자들에게 자연 속 힐링의 기회를 제공했다.

 

1회 행사에서의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이 준비되었으며, 참여 가족들은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 캠핑 활동을 통해 가을의 정취와 가족 간 유대감을 깊이 느낄 수 있었다.

 

김동근 시장은 “숲 속 가족 캠핑 프로그램이 자연의 아름다움과 가족의 소중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으로 자리잡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