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관 ‘제57기 정기교육’ 수강생 모집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Da Nang

 

용인특례시는 9월 3일부터 5일까지 평생학습관(수지)에서 진행되는 ‘제57기 정기교육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71개의 다양한 강좌에서 총 1128명을 모집하며, 다자녀 부모에게는 수강료 30%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평생학습관 ‘제57기 정기교육’ 수강생 모집

 [코리안투데이] 평생학습관(수지) 57기 정기교육 수강생모집 홍보 포스터 © 김나연 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6일, 평생학습관(수지)에서 진행되는 ‘제57기 정기교육프로그램’의 수강생을 9월 3일부터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57기 프로그램은 시민들의 다양한 관심사와 요구를 반영하여 ▲조리 분야 13개, ▲헤어·뷰티 분야 3개, ▲기술 실용 분야 8개, ▲정보화 분야 3개, ▲인문·교양 분야 13개, ▲문화예술 분야 15개, ▲자격취득 분야 16개 등 총 71개 강좌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9월 23일부터 12월 19일까지 12주간 진행되며, 강좌별 수강료는 3만원에서 9만원 사이로 책정되어 있다. 재료비는 수강료와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이번 모집의 총 수강 인원은 1128명으로, 신청 대상은 19세 이상의 용인특례시민이다. 또한, 용인시에 주소를 둔 기업의 직장인, 재외국민, 결혼 이민자도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수강 신청은 용인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ll.yongin.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모바일 신청도 가능하다. 수강생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발되며, 추첨에서 탈락한 경우 추가 모집 기간 중 개강 과정의 잔여분에 한해 선착순으로 재신청할 수 있다. 특히, 18세 이하 미성년 자녀 1명을 포함해 2명 이상의 자녀를 둔 다자녀 가정의 부모에게는 수강료의 30%가 감면된다.

 

시 관계자는 “용인특례시민들이 이번 평생학습관(수지)에서 제공하는 정기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며 배움의 즐거움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