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읍면동 복지업무담당자 직무역량 강화 교육 실시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Da Nang

 

안성시 복지정책과는 지난 27일 읍·면·동 복지업무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초생활보장 및 사례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실무 위주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를 위해 현장 경험이 풍부한 사회복지직 선배 공무원이 강사로 나서 복지 현장에서 꼭 필요한 정보를 공유했다.

 

안성시, 읍면동 복지업무담당자 직무역량 강화 교육 실시

 [코리안투데이]  안성시, 읍면동 복지업무담당자 직무역량 강화 교육 실시  © 이명애 기자

 

특히, 정보 취약계층 및 1인 가구의 기초생활 안정을 위해 개인과 가구의 소득, 재산, 인적 특성을 분석하여 적합한 복지사업을 안내하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또한, 복지사업(기초생활보장, 주거급여, 누구나돌봄)을 보다 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문을 우편으로 발송하고, 읍면동 담당자들과 함께 민원인들의 신청서류 간소화를 모색하는 등의 방안을 논의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기초생활보장 접수 과정에서 민원인 응대 시 유의해야 할 사항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이 많아 매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복지 담당자들이 업무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실무능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