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청년뜰, 지역 창작자 위한 ‘로컬 히어로’ 육성사업 참가자 모집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당진

 

군산시 청년뜰 창업센터가 ‘2025 로컬 히어로 육성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군산의 특색 있는 자원을 활용해 창의적인 사업을 구상하는 창업가를 발굴하고, 지역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로컬 히어로’로 선정될 창작자는 지역 자연환경과 문화적 자산을 기반으로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다. 주요 유형은 ▲지역 가치 ▲지역 먹거리 ▲지역 기반 제조 ▲지역특화관광 ▲거점 브랜드 ▲디지털 문화체험 ▲자연 친화 활동 등 7개 분야로 나뉜다.

 

군산 청년뜰, 지역 창작자 위한 ‘로컬 히어로’ 육성사업 참가자 모집

 [코리안투데이] 로컬히어로육성사업참가자모집  © 조상원 기자

 

군산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6명의 (예비)창업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창업자에게는 재료비, 브랜딩,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 등에 필요한 창업자금으로 최대 1,000만 원이 지원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3월 17일까지이며, 청년뜰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선정 과정은 1차 서류 평가와 2차 발표 평가(지역성, 성장 가능성)를 거쳐 최종 참가자가 확정된다.

 

참가 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사업장 소재지가 군산인 (예비)창업자로, 지역 창작자(로컬 크리에이터)의 정의 및 요건을 충족하는 예비 창업자나 업력 5년 미만의 기창업자다.

 

군산시는 지난해 처음으로 이 사업을 시행해 6명의 창업가를 발굴했다. 이를 통해 총 7억 6,3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투자유치 1건, 지식재산권 출원 4건 등의 성과를 거뒀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창업을 지원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업가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선순환 창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청년뜰 누리집 모집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군산시 청년뜰 창업지원팀(☎063-471-1555)으로 하면 된다.

 

군산시 청년뜰 누리집: [http://gsyouth.or.kr/]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