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적극행정 활성화 위한 ‘마일리지 제도’ 시행
안성시는 2025년부터 공무원의 적극행정과 규제개선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적극행정 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공무원의 적극적인 실천과 노력을 보상하고, 이를 통해 시민 편익 …
Read more안성시, 청년 주거 안정 위한 대출이자 지원사업 확대
안성시는 청년들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생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안성시 청년 주택 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의 지원 기준을 완화하고 혜택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
Read more더 풍성해진 ‘송파구 직거래장터’… 21개 도시 200여 품목 선보인다
송파구가 설 명절을 앞두고 1월 22일부터 23일까지 구청 앞에서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전국 21개 도시에서 200여 품목의 우수한 농·수산물을 선보이며, 주민들에게 저렴하고 질 좋은 …
Read more성동구, 칼과 우산을 새것처럼! 찾아가는 무료 수리 서비스 확대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고 자원 절약을 실천하는 대표 서비스인 **‘찾아가는 칼갈이·우산수리 서비스’**를 올해도 확대 운영한다. 이 서비스는 무뎌진 칼과 고장 난 …
Read more종로구, 설 연휴 기간 전통시장·주택가 주차단속 완화
종로구가 1월 25일부터 30일까지 설 연휴를 맞아 전통시장과 주택가 주변 주차단속을 완화한다. 이는 전통시장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조치다. 다만 안전을 …
Read more송파구 ‘공유모빌리티 통합신고시스템’ 1주년… 방치 킥보드 1만 3천 건 처리
송파구가 전국 최초로 도입한 ‘공유모빌리티 통합신고시스템’이 운영 1년 만에 13,027건의 민원을 처리하며 방치된 공유 킥보드와 전기자전거 문제 해결의 모범적 사례로 자리 잡았다. 법령 부재를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