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 하반기 제조창업 교육 운영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는 8월 27일과 29일 양일간 제조창업 교육 ‘시제품 제작 노하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예비 창업자와 초기 창업자들이 제조업 운영에 필수적인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실질적인 제조업 운영 방법을 다룬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하반기 교육은 창업자들이 제조업을 운영하면서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며, 특히 외주작업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노하우와 메이커 스페이스의 첨단 장비를 활용한 실습 교육이 포함된다. 이러한 교육은 기존의 이론 중심 교육과 차별화되어 있으며,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는 상반기에도 총 4회에 걸쳐 제조업 창업자들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제품 양산 준비 노하우’와 ‘제품 패키지 제작 노하우’ 등을 다루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하반기 교육 역시 8월부터 11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다양한 주제의 실습 교육을 통해 창업자들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제조창업 교육이 침체된 제조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창업자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돕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의왕시는 지속적으로 창업자들을 위한 교육과 지원 정책을 마련하여 지역 내 제조기업의 성장을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 하반기 제조창업 교육 운영

 [코리안투데이] 제조창업교육 포스터  © 유종숙 기자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자는 8월 26일까지 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