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부, ‘제29회 보훈 콘텐츠 공모전’ 개최…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을 위한 국민 참여 독려

 

국가보훈부는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을 주제로 **‘제29회 보훈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보훈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고,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한 분들을 기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코리안투데이] 국가보훈부, ‘제29회 보훈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 백창희 기자

 

공모 기간은 2025년 6월 3일(화)부터 8월 30일(토)까지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영상, 디자인, 문예, AI 활용 등 4개 부문 중 하나를 선택해 출품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조국 광복을 위한 독립운동 ▲6·25전쟁을 비롯한 호국정신 ▲4·19혁명 및 5·18민주화운동 등 자유와 민주주의 ▲6·25전쟁 당시 유엔참전 22개국에 대한 감사 ▲제복을 입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영웅 ▲그 외 보훈과 관련된 자유 주제로 구성됐다.

 

응모 부문은 다음과 같다. 영상 부문은 일반 형식과 숏폼 형식으로 나뉘며, 디자인 부문은 포스터, 카드뉴스 및 소셜툰, 사진, 캘리그라피를 포함한다. 문예 부문은 시와 추모헌시, 단편소설·수필·동화 등 산문, 표어 및 슬로건으로 구성되며,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창작물도 공모 대상에 포함된다.

 

4,010만 원의 상금 규모54점의 수상작이 선정될 예정이며, 시상은 오는 11월 중 진행될 계획이다.

접수는 온라인과 우편을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는 공식 누리집(https://보훈콘텐츠공모전.com)에서 가능하며, 디자인 부문은 이메일 제출도 가능하다. 문예 부문의 경우 단체접수에 한해 이메일 또는 우편 접수가 허용된다. 우편 주소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112길 6, 2층(삼성동, 익성빌딩), 보훈콘텐츠 공모전 운영사무국이다.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 또는 운영사무국(전화: 070-4060-4046, 이메일: gongmo@stunning.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국가보훈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보훈이 더 이상 특정 집단이나 계층의 전유물이 아닌, 우리 모두의 일상 속에 함께 살아 숨 쉬는 가치임을 알리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보훈의 의미를 국민 개개인이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이번 기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백창희 기자 : gyeonggiharm@erantoday.com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도봉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