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김보라 시장이 20일 사단법인 한국여성유권자경기연맹 주관 ‘2024 매니페스토 우수 단체장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공약 실천 및 시민 참여를 기반으로 한 정책 실현, 투명한 행정 운영, 지역발전을 위한 혁신적 성과를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코리안투데이] – 공약 실천과 시민 중심 정책으로 인정받아 지역발전 선도 – © 이명애 기자 |
김보라 시장은 ‘시민중심·시민이익’을 시정 운영의 핵심 방향으로 삼고, 다양한 공약 실천에 주력해왔다. 특히 ▲시민 제안사업 예산 200억 원 확대 ▲안성맞춤 공감센터 조기 준공 ▲여성가구 안심특구 지정 ▲국공립어린이집 20% 확충 등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공약 이행 사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코리안투데이] – 공약 실천과 시민 중심 정책으로 인정받아 지역발전 선도 – © 이명애 기자 |
김 시장은 수상 소감에서 “이 상은 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며 신뢰받는 행정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2024 매니페스토 우수 단체장 대상’은 공약 실현 가능성과 성과를 바탕으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낸 지방자치단체장에게 수여된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안성시는 자치분권 및 공약 이행 분야에서 선도적 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