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송도1동 주민자치회(회장 최정필)는 지난 26일 스마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해 ‘스마트폰 및 무인단말기(키오스크) 활용’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주민자치회 기금으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스마트폰, 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기 활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들의 일상생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기획됐다.
[코리안투데이]송도1동 주민자치회,스마트폰&무인단말기 완전정복! ] © 김현수 기자 |
이번 특강에는 지역 내 주민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내 스마트폰에 대해서 파악하기, ▲기본 용어와 설정 확인하기 등의 내용으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또 내달 3일과 10일, 17일에는 ▲내 손안의 비서, 스마트폰 검색 기능, ▲생활에 편리한 앱 활용, ▲(실습)주문, 예약 키오스크 이용하기 등의 내용으로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은 익숙하지 않아서 잘 사용하지 않았던 스마트폰과 무인단말기(키오스크) 활용법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었다며 카페에 가면 주문을 할 줄 몰라 당황했는데, 다음에 가면 배운 내용을 활용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최정필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스마트 기기를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며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