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노인 인권 보호 위한 4행시 전시회 및 캠페인 개최

세종시, 노인 인권 보호 위한 4행시 전시회 및 캠페인 개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17일부터 21일까지 시청 1층에서 노인 인권 4행시 공모전 선정작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충남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 주최한 노인 인권 4행시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 20점이 전시된다. 전시 첫날에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이 펼쳐지며, 노인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물도 배부될 예정이다.

 

세종시는 2013년 충남노인보호전문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노인학대 신고·접수 및 현장조사 등 노인보호사업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를 토대로 매년 노인 인권 보장 등을 위한 시행계획을 세우며, 노인학대 예방에 힘쓰고 있다.

 

세종시, 노인 인권 보호 위한 4행시 전시회 및 캠페인 개최

 [코리안투데이] 노인인권 4행시 전시회 © 이윤주 기자

 

앞으로도 노인학대 신고 의무자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노인학대 예방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노인복지시설 종사자에게는 시설 내 노인 인권 향상을 위한 사례 중심 교육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양완식 보건복지국장은 “노인 인권 감수성이 가장 높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코리안투데이]세종시 노인인권 4행시공모전 전시회© 이윤주 기자

 

이번 전시회와 캠페인은 세종시가 노인 인권 보호와 인식 개선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이 기대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동대문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