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청년들의 자아 탐색과 진로 설정을 돕기 위해 ‘2024년 청년인생설계학교’ 2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2024년 6월 11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7월 2일 화요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서울시 거주 만 19세부터 39세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서울시 청년몽땅정보통 웹사이트(https://youth.seoul.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 [코리안투데이] 서울시, 2024년 청년인생설계학교 2기 참여자 모집 © 정동필 기자 |
청년인생설계학교는 청년들이 주체적으로 자아와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 과정이다. 2024년 2기에서는 라이프 코스, 커리어 코스, 리더십 코스 등 총 3개의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각 코스는 서울시 청년센터를 비롯한 총 9곳에서 주 1회씩, 총 5주 동안 대면 모둠활동 형식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2024년 7월 8일 월요일부터 8월 10일 토요일까지 운영된다. 참여 청년들은 이 기간 동안 자신을 발견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유익한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서울시는 청년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청년인생설계학교는 청년들이 자신의 진로와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라며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