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요양시설 돌봄 종사자 대상 감염 관리 교육 실시

부천시, 요양시설 돌봄 종사자 대상 감염 관리 교육 실시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21일 요양시설 돌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요양시설 감염 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부천시, 요양시설 돌봄 종사자 대상 감염 관리 교육 실시

 [ 코리안투데이 ] ‘찾아가는 장기요양기관 감염관리 교육’모습  © 이예진 기자

 

 

요양시설은 노인들이 장기간 집단으로 생활하는 시설로, 감염병 발생 시 집단 감염 및 지역사회 확산의 위험이 높아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감염 관리 조치가 필요합니다.

 

부천시는 지난 4월 요양원 및 주야간 보호센터 시설장 및 감염 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첫 번째 감염 관리 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이번 교육은 입주자들을 직접 돌보는 요양보호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은 ▲감염 관리 개요 및 표준 예방 수칙 ▲올바른 손 위생의 중요성 ▲6단계 올바른 손 위생 실천 등의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올바른 손 위생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ATP 측정기와 실습 손 위생 교육을 제공하여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했습니다.

 

시는 하반기에도 요양보호사를 대상으로 추가 감염 관리 교육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요양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감염 관리가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찾아가는 환경 관리 컨설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교육이 요양시설 돌봄 종사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돌봄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동대문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