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 양성평등 교육장면 @임명희기자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서는 지역 사회의 양성평등을 촉진하기 위한 특별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시니어체인지 락앤락, 한국시니어행복코칭협회, 그리고 지역사회교육재단이 협력하여 양성평등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각기 다른 기관의 역량을 결합하여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하고자 한다.
서초동 양성평등 지원사업은 남녀 불문하고 모든 지역 주민이 평등한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시니어체인지 락앤락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성별 고정관념을 깨뜨리고,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국시니어행복코칭협회는 주로 시니어 대상의 코칭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담당하면서 성인지 감수성을 향상시키는 교육을 진행한다. 지역사회교육재단에서는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필요한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며, 장학금 형태로 참여자들을 지원한다.
프로젝트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특히, 인식 개선 워크숍과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여 서초동 지역 사회 전반에 걸쳐 양성평등의 가치가 더욱 깊숙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초동의 양성평등 지원사업은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모든 지역 주민들에게 열려 있으며, 참여를 통해 서로가 서로를 지원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협력적 노력이 어떻게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계속해서 지켜본다.
이 프로젝트는 2023년 5월에 시작되어 2024년 12월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