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지방세 모바일 전자송달·자동납부 신청 절차 간소화

 

 

부천시는 시민들의 납세 편의를 위해 ‘지방세 모바일 전자송달과 자동납부 활성화 UP’ 대시민 홍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현재 시행 중인 전자송달 서비스는 종이 고지서 대신 전자사서함, 전자우편 또는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지방세 고지서를 전자적으로 송달받는 서비스다.

 

부천시, 지방세 모바일 전자송달·자동납부 신청 절차 간소화

 [코리안투데이] 지방세 전자송달·자동납부 신청 홍보 포스터  © 이예진 기자

 

부천시는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스마트위택스 QR코드가 포함된 홍보물(배너·전단지·스티커 등)을 제작해 시청 및 3개 구청, 37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하고, 시민들이 쉽게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전자송달 또는 자동납부 중 한 가지만 신청해도 700원이 공제되며, 두 가지를 모두 신청하면 1,400원의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고지서 분실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고, 불필요한 종이 사용을 줄여 탄소중립 실천 등 1석 3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전자송달 및 자동납부가 적용되는 정기분 지방세는 ▲자동차세(6, 12월) ▲재산세(7, 9월) ▲주민세 개인분(8월)이 있으며, 신청한 달의 다음 달 부과되는 지방세부터 적용된다.

 

온라인 신청은 위택스(https://www.wetax.go.kr), 금융사 앱, 간편결제 앱을 통해 가능하며, 오프라인 신청은 금융기관, 부천시청 세정과, 각 구청 세무과,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이점숙 부천시 세정과장은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도록 모바일 전자송달과 자동납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납세 편의 시책을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콜센터(☎ 032-320-3000)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