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인지강화교실 참여자 모집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 치매안심센터가 치매 예방과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인지강화교실 ‘기억더하기’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인지강화교실 참여자 모집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인지강화교실 ‘기억더하기’ 홍보 포스터  © 강은영 기자

 

이번 프로그램은 인지저하자 및 경도인지장애 대상자에게 체계적인 인지훈련을 제공해 기억력과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치매 예방을 돕고자 마련됐다.

 

전문 강사진이 다양한 활동과 교육을 진행하며,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노인들의 인지 건강을 증진시킬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기억력 증진 기법을 이용한 기억훈련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도마 만들기 ▲생명존중교육 ▲웃음치료 ▲건강댄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전문 상담을 통해 참여자의 인지 상태를 점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3월 4일부터 11월 27일까지 센터당 8회기씩 60분간 운영된다. 센터마다 운영 일정이 다르므로, 자세한 사항은 각 센터(▲흥선, 031-870-6164 ▲호원, 031-870-6124 ▲송산, 031-870-6201 ▲신곡 031-870-6181)로 문의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장연국 소장은 “치매는 예방이 중요한 만큼, 체계적인 인지훈련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며 “많은 어르신들이 인지강화교실에 참여해 건강한 노후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