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도·주요 기관 현황도 제작 완료, 인천 서구

 

인천 서구 연희동 행정복지센터가 주민들의 위치 정보 접근성과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해 관내도와 주요 기관 현황도를 새롭게 제작했다. 행정구역 변경 사항과 관내 41개 기관 정보를 반영해 행정 효율성과 주민 활용도를 높였다.

 

 [코리안투데이] 관내도·주요 기관 현황도 제작 완료, 인천 서구  © 지승주 기자

 

인천 서구 연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형자)가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고 행정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연희동 관내도 및 주요 기관 현황도를 새롭게 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관내도에는 공촌동, 심곡동, 연희동 등 행정구역 경계와 최신 자료가 반영됐으며, 행정업무 수행 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관내 41개 주요 기관 현황도에는 관공서, 병원, 학교, 지하철역 등의 위치 정보를 귀여운 이모티콘과 대표 엠블럼을 활용해 시각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처음으로 제작된 이번 관내도와 현황도는 아크릴 형태로 제작되어 연희동 행정복지센터 출입문 옆에 설치될 예정이며, 주민들이 쉽게 접근해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김형자 연희동장은 “서구의 행정과 교통의 중심지인 연희동의 주요 기관 정보를 주민들이 쉽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관내도를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생활 편익을 높이고, 신규 전입 세대에게 마을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