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의 미래를 담다, 제1회 강화군 영상 공모전 개최

 

강화군(군수 박용철)이 강화의 무한한 가능성을 주제로 한 ‘2025년 제1회 강화군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창의적인 시각으로 강화의 미래를 그려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국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공감형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마련되었다.

 

공모전의 슬로건은 ‘강화의 다음 챕터, 우리 손안에 담아보는거야!’로, ▲강화군의 발전 전략과 미래 변화상 ▲강화의 숨은 성장잠재력 ▲꿈꾸는 강화의 미래 모습 ▲강화의 과거, 현재, 미래 등 다양한 주제를 자유롭게 다룰 수 있다. 장르는 제한 없이 홍보영상, 드라마, 브이로그, 다큐멘터리, B급 감성 영상 등 창작자의 개성을 담아낼 수 있는 형태로 출품이 가능하다.

 

공모는 일반 영상과 숏폼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 분야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200만 원과 10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포함해 총 14편의 당선작이 선정되며, 총시상금 규모는 1천만 원에 달한다. 출품 자격은 강화군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팀 또는 개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1인(팀)당 1개의 작품만 출품할 수 있다. 작품은 반드시 직접 창작한 콘텐츠여야 한다.

 

접수는 오는 6월 23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심사는 7월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강화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리안투데이]  강화군 영상공모전 © 장형임 기자

 

박용철 강화군수는 “이번 영상 공모전은 강화군의 미래를 국민 여러분과 함께 그려나가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참신한 시선과 다양한 아이디어로 강화의 무한한 가능성을 담아낼 창작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총무과 홍보미디어팀 김찬희 (032-930-3223)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