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가 제30회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오는 9월 4일 광진구청 5층 대강당에서 ‘2025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성평등 사회 구현을 위한 구민 공감대 형성과 함께, 생활 속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 [코리안투데이]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 포스터 © 안덕영 기자 |
양성평등주간은 정치·경제·사회 등 전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평등 이념 실현을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주간으로, 광진구는 매년 관련 행사를 통해 성평등 문화의 지역사회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기념식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양성평등 실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구청장 표창이 수여되며, 2부에서는 극단 ‘하늘꿈’의 인형극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공연은 유아 및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성평등 개념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부대 행사로는 행사 당일 오후 1시부터 대강당 앞에서 키링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더불어 9월 1일부터 7일까지는 광진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낱말퀴즈가 마련되어, 성평등 단어 퀴즈를 통해 참여자 70명에게 모바일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또한 9월 5일부터 19일까지는 관내 9개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형극’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아동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직접 보육기관에 제공해, 올바른 성 인식 형성을 돕는 것이 목적이다.
광진구는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성평등 가치가 지역사회 전반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연령과 계층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지속적인 교육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광진구청장은 “양성평등은 차별 없는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핵심 가치”라며, “모두가 존중받고 서로 포용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과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기념행사와 관련된 세부 내용은 광진구가족센터(☎02-458-06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코리안투데이 안덕영 기자: gwangjin@thekoreantoday.com ]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