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실시

 

인천 중구 도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특별한 서비스를 마련했다. 지난 23일 진행된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는 이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큰 감동을 주었다.  

 

이번 서비스는 재능기부자 백세진 씨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되었다. 백 씨는 직접 어르신들의 집을 방문하여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며, 어르신들의 일상에 활력을 더했다. 또한, 서비스 과정에서 복지 상담도 함께 이루어져 어르신들이 지역 내 복지 서비스를 가까이서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미용실 방문이 어려웠는데 이렇게 집까지 찾아와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도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실시

 [코리안투데이] 도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 김미희 기자

백세진 씨는 “어르신들의 깔끔하고 건강한 모습을 보니 마음이 편안하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계속 봉사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박영자 도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오랜만에 어르신들을 만나 머리를 정돈해드릴 수 있어 뿌듯하다”며 “재능기부로 도와주신 봉사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도경 도원동장은 “이번 이·미용 서비스는 단순한 봉사를 넘어 어르신들의 복지 욕구를 파악하고 고독사 예방에도 기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살기 좋은 도원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도원동의 이번 행사는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주민들에게 따뜻한 공동체 의식을 전했다.  

 

   

 

      

강원특별자치도,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호평’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