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 논현1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회는 지역 내 5개 학교(인천논현초, 인천소래초, 인천장도초, 인천논현중, 인천논현고)와 ‘논현1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 구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신민호 논현1동 주민자치회장, 유금미 논현1동장을 비롯해 윤원병 인천논현초등학교장, 권성오 인천소래초등학교장, 정주자 인천장도초등학교장, 이석원 인천논현중학교장, 곽치광 인천논현고등학교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코리안투데이]주민자치회, 지역 내 5개교와‘우리마을교육자치회’협약 ] © 김현수 기자 |
‘우리마을 교육자치회’는 읍면동 생활권 단위의 장, 학교, 주민자치회 등이 협력하는 인천형 마을교육 자치협력체로, 생활권 단위에서 민·관·학이 협력해 마을연계교육과정, 마을학교, 평생교육, 사회적 돌봄 등을 구현하기 위한 동 단위 거버넌스 활동을 펼친다.
협약을 통해 논현1동 주민자치회와 동 행정복지센터, 참여 교육기관들은 다양한 마을교육 현안을 발굴을 위한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약속했다.
[코리안투데이]주민자치회, 지역 내 5개교와‘우리마을교육자치회’협약 ] © 김현수 기자 |
신민호 주민자치회장은 “협약을 통해 민·관·학이 협력하여 만들어나가는 마을 교육의 첫걸음을 내디뎠다”라며 “논현1동 주민들을 위한 교육환경을 우리 손으로 만들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유금미 동장은 “마을의 발전과 아이들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와 마을, 학교가 상호 협력할 것”이라며 “아이들의 삶의 공간인 마을에서도 다양한 경험을 통한 배움이 가능하도록 동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