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맞춤형 무료 디자인 지원사업 신청 접수 시작

세종시, 맞춤형 무료 디자인 지원사업 신청 접수 시작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오는 31일까지 디자인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창업 청년과 일반기업, 농업인을 대상으로 ‘세종시 디자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디자인을 개발·지원해 지역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매출 증대 등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난 2년간 디자인 지원사업에 참여한 52개 기업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 결과, 90% 이상이 이 사업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올해는 기존 청년과 청년 농업인으로 한정했던 지원 범위를 일반기업과 일반농업인까지 확대했다.

 

 [코리안투데이] 세종시 맞춤형 무료디자인 지원사업 신청 포스터 © 이윤주 기자

 

이에 따라 올해 하반기에는 최대 20개 기업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청년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소재지 또는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세종시여야 하며, 일반인은 사업자등록증 소재지와 주민등록상 주거지가 모두 세종시에 있어야 한다. 기업은 ▲로고(CI·BI) ▲패키지(제품포장) ▲홍보(카탈로그)·사업계획(PPT) ▲전시부스 그래픽 등 5개 항목 중 1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세종시청 디자인팀은 기업과 함께 필요한 디자인을 상의해 기업 맞춤형 디자인 개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단, 실사용에서 발생하는 인쇄, 사진 촬영 등 관련 제작비용은 기업에서 부담해야 한다.

 

사업 참여 신청서는 세종시 누리집(www.sejong.go.kr) 공지사항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lennon@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용일 기획조정실장은 “디자인 투자 여력이 부족한 청년 창업자와 일반기업의 디자인 개발을 도와 브랜드와 제품의 가치 및 경쟁력을 모두 높이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 누리집 또는 전화(☎044-300-2153)로 확인할 수 있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동두천양주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