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4일간 2024년 을지연습 실시

Photo of author

By koreantoday_dongducheonyangju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비상사태에 대비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국가 차원의 종합 비상대비 훈련으로 19일부터 4일간 2024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구는 이를위해 지난 13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관계자들과 함께 준비보고회를 개최하고 전시직제 편성현황, 부서와 관계기관의 협조사항, 충무계획, 준비상황 등을 종합 점검했다.

 

이번 훈련은 첫날 전시전환절차 연습을 시작으로 도상연습, 전시 주요현안과제 토의, 을지연습 실제훈련, 민방위훈련 등의 국가 위기관리와 총력전 연습을 진행한다.

 

 [코리안투데이]19일부터 4일간 2024년 을지연습 실시]  © 김현수 기자

 

마지막 날은 실제훈련으로 접경지역 기습포격 등을 가정해 서해5도 출도 주민 수용과 구호 훈련을 진행하고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등 7개의 관계기관 100여 명의 구호물자 배분 훈련도 예정되어 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을지연습은 연수구의 위기 대응능력과 비상사태시 유기적 대응체계를 점검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전 직원이 전시 대비 능력과 재난 대응 체계를 확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