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동장 고연희)는 11월 8일 호원새마을금고 본점(이사장 김미숙) 주관으로 ‘MG와 함께 희망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을 앞두고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호원1동 호원새마을금고,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진행 © 강은영 기자 | 
이날 행사에는 호원새마을금고 임직원 및 회원 등 2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정성껏 김장김치를 담갔다. 완성된 김장김치 60상자(600kg)는 호원1동과 호원2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독거노인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되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준비하는 데 큰 힘이 될 예정이다.
김미숙 이사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김장 나눔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고연희 호원1동 동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호원새마을금고와 이사장님, 임직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김장김치가 우리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 내 나눔 문화를 더욱 확산해 더불어 사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호원새마을금고의 따뜻한 나눔 정신을 지역사회에 전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주민들에게 큰 감동을 전했다. 호원새마을금고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