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행당제2동, 주민참여예산으로 ‘행당 아카데미’ 성황리 운영

성동구 행당제2동, 주민참여예산으로 ‘행당 아카데미’ 성황리 운영

 

서울 성동구 행당제2동(동장 김현숙)은 지난 8월 12일부터 28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진행된 ‘2025년 행당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아동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으며 주민 화합과 배움의 장을 마련했다.

 

 [코리안투데이] 행당제2동 힐링꽂꽂이 진행 모습 © 손현주 기자

 

특히 여름방학 기간을 맞아 운영된 아동 대상 ‘티셔츠 만들기’ 체험은 참여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한 참가 학생은 “내가 직접 꾸민 티셔츠를 입으니 너무 뿌듯했고 친구들과 함께해 재미있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청년층을 위한 ‘나만의 향수 만들기’와 ‘가죽공예’ 강좌 역시 조기 마감될 만큼 큰 인기를 끌었으며, 참가자들은 “평소 접하기 힘든 취미 활동을 주민센터에서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평가했다. 또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힐링 꽃꽂이’ 프로그램도 높은 참여율과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코리안투데이] 행당제2동 나만의 향수 만들기 진행 모습 © 손현주 기자

 

올해 행당 아카데미에는 총 120여 명의 주민이 참여했으며, 대부분의 주민이 “내년에도 참여하고 싶다”라는 의향을 밝혀 프로그램의 지속 가능성을 확인했다.

 

김현숙 행당제2동장은 “주민참여예산으로 주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선택한 프로그램들이 실제 운영되어 만족도가 더욱 높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이 소통하며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전했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동두천양주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