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가 선인장 재배 농가들을 대상으로 고품질 재배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접목 선인장 생산과 다육식물 번식 기술 등 최신 농업 기술을 공유하며, 농가 소득 증대와 수출 경쟁력 강화를 지원했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4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선인장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고품질 재배관리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선인장 재배와 관리에 필요한 최신 농업 기술을 제공해 농가 소득 증대와 수출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교육 강의는 경기도농업기술원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의 이재홍 팀장이 맡아 진행했다. 이 팀장은 ▲선인장의 종류와 특성 ▲재배 및 관리 방법 ▲수출 가능성과 시장 전망 등 선인장 재배 전반에 대한 농업 지식과 실무 중심의 내용을 강의했다.
특히, 접목 선인장의 생산 및 관리 기술, 다육식물의 특성과 번식 기술 등 농가 실무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최신 기술이 소개돼 교육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선인장, 수출 전략 품목으로 주목받아
선인장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수요를 보이는 수출 전략 품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숙향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장은 “선인장은 농가의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품목으로, 지속적인 기술 교육과 연구개발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시 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농업 현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 연구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문의 및 추가 정보
선인장 재배 및 관리 교육과 관련해 궁금한 점은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화훼연구팀(031-8075-43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