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1동주민센터(동장 김영리)는 10월 15일, 일사천리 봉사단과 함께 가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봉사단과 주민센터 직원 등 약 80명이 참여해, 보도와 도로의 낙엽과 쓰레기를 수거하며 마을을 깨끗하게 정비했다.
[코리안투데이] 의정부1동, 가을맞이 대청소에 참여한 일사천리 봉사단 © 강은영 기자 |
이번 청소는 가을철 낙엽으로 인해 발생하는 도로 위 안전 문제를 예방하고, 주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청소 작업은 의정부1동 주요 도로와 보도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여자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환경 정화 활동에 최선을 다했다.
김영리 의정부1동장은 “이른 아침부터 자발적으로 참여해 환경 정화를 도와주신 일사천리 봉사단과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마을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의정부1동은 매월 세 번째 화요일을 ‘오(늘은)~! 클린데이’로 지정하고, 일사천리 봉사단과 함께 정기적인 청소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마을의 청결을 유지하고, 주민들의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