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8월 19일 문예숲 커뮤니티센터 회룡역점에서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의정부시지회(회장 유경숙) 회원 13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성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코리안투데이]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의정부시지회 역량강화 지원 © 강은영 기자 |
의정부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매월 재능기부 강사를 활용해 회원들의 자기계발을 돕고, 취미와 교양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여성단체 회원들이 사회적 역량을 강화하고 서로 간의 소통을 활성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화 강사(멋글씨·디자인공방 ‘향유락서’ 대표)가 초청되어 ‘시니어게인-청춘글씨’라는 주제로 멋글씨(캘리그래피) 부채 만들기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회원들은 멋글씨 기법을 배우며 창의적인 활동을 경험하고, 이를 통해 감정 소통과 개인 역량 강화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유경숙 회장은 프로그램 후 “멋글씨 부채 만들기를 통해 새로운 나를 발견하고, 회원들 간의 이해와 소통을 깊이 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이번 활동의 의미를 강조했다.
김동근 시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하는 여성단체 회원들의 노력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문예숲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 역량을 강화하고, 의정부시와 함께 발전하는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여성단체 회원들의 사회적 기여와 개인적 성장을 동시에 도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