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누리집, 1인가구 지원사업 검색서비스 개시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다양한 계층의 1인가구가 손쉽게 지원사업 정보를 획득할 수 있도록 안성시 누리집 내에 ‘1인가구 지원사업 검색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검색서비스는 현재 추진 중인 6개 분야, 16개 부서의 28개 1인가구 지원사업을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각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다.

 

 [코리안투데이]  안성시 누리집, 1인가구 지원사업 검색서비스 개시  © 이명애 기자

 

특히, 이번 서비스는 분야별, 연령별, 지원성격별로 맞춤형 서비스 정보를 제공해 시민들이 자신의 상황에 적합한 지원사업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안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안성시 누리집 내 분야별 정보 메뉴를 통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안성시는 이번 서비스 구축을 통해 그동안 흩어져 있던 지원사업 안내와 정보 접근성 부족으로 인해 필요한 서비스를 제때 이용하지 못했던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사회적 고립 예방을 위한 다각적인 1인가구 지원방안을 모색하며,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