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청소년을 위한 ‘안성맞춤 진로박람회’ 성료

안성시, 청소년을 위한 ‘안성맞춤 진로박람회’ 성료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최근 안성맞춤아트홀에서 개최된 ‘안성맞춤 진로박람회’가 지난 5월 21일 참가한 청소년들의 열렬한 호응 속에 성료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코리안 투데이] 안성시, 청소년을 위한 ‘안성맞춤 진로박람회’ 성료  © 이명애 기자

 

 

이번 진로박람회는 관내 중학생 약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세계를 체험하고 미래 진로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예술, 공학, 4차 산업혁명 등 다양한 직업 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함께 관내 대학 연계 학과체험, 안성미디어센터 및 방송예술 학과체험, 소공연장 5분특강 및 공연 등 다채로운 활동이 준비되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직접 전문가들과 소통하며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특히, 진로 상담 부스에서는 개인별 맞춤형 진로 상담이 이루어져,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사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상담에 참여한 학생들 중 한 명은 자신의 진로 계획을 세워나가는 데 큰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다.

 

김보라 시장은 “이번 진로박람회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 세계를 탐색하고,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안성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관심 있는 학생 및 학부모들은 안성시 미래교육과 교육지원팀으로 문의 바람.

 

문의: 안성시 미래교육과 교육지원팀 (☎031-678-6853)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동작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